안녕하세요. 오늘은 벽걸이 스탠드 에어컨 곰팡이 셀프 청소 관리법 (기사님 꿀팁)에 대하여 설명해드릴까합니다.
저는 거실에는 엘지 스탠드 타워 에어컨과 안방에는 벽걸이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은 구매한지 이제 5년차가 되어가구요. 엘지 타워 스탠드 에어컨은 3년차가 되어갑니다.
어느샌가 여름마다 매일밤 에어컨을 켜고 잠이드는데, 올해 처음 시큼한 곰팡이 냄새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후레시로 비춰보니.. 진짜 말도안되는 광경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에어컨 바람이 나오는 곳에 검은 곰팡이들이 엄청 많이 펴있는 것이죠. 평상시에 신경을 잘 안쓰고 자동 건조만 예약으로 해두고 살았는데.. 곰팡이 천국이 되어있던거죠.
그래서 유투브를 검색해보고 네이버에서 에어컨 셀프청소를 검색해보고 알아보았는데요. 왠만해선 저도 비용을 아끼고자 셀프로 청소나 시공을 많이 하는편인데.
이미 저보다 먼저 에어컨 셀프 청소를 해보신분들의 댓글이 심각할 정도로 어려워 보이고 잘못하면 에어컨을 망가 뜨릴 것만 같았습니다.
그래서 에어컨 청소 업체를 알아보니 벽걸이는 5만원~10만원 사이에 청소가격이 책정이 되어 있더라구요.
잘못해서 망가뜨리는 것보단 업체를 부르는게 훨씬 저렴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업체를 통해 에어컨 청소를 진행했습니다.
에어컨 청소하시는 기사님이 약 40분간 세척기와 세정제들을 통해 세척을 하시는데 진짜 송풍팬이 검정색으로 되어있었는데 고압 세척기로 물을 뿌리니 밝은 회색으로 변하더라구요.
청소하시는 기사님은 송풍팬을 떼지않고 그 자리에서 바로 고압기로 쏘시던데. 잘못하면 팬이 망가질수 있어서 되도록 청소할 때 빼지 않는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미 셀프 청소하신다고 유투브 보고 빼셨다가 재 조립이 안되서 못하시는분들에게서도 연락이 많이 온다고 하시더라구요.
#에어컨 관리방법 꿀팁
아무튼 그리고 자동건조를 매일 해두는데도 왜 곰팡이가 피냐고 문의드리니, 자동건조만으로는 약하고 가능하면 에어컨 끄기전 30분에서 1시간정도 송풍모드(공기청정모드)로 돌려주고 말려줘야 오래 쾌적한 에어컨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엘지 스탠드에어컨의 경우 송풍모드가 따로있는게 있고 없는게 있는데 제가 쓰는 타워에어컨 오브제 스타일은 에어컨 전원을 끄면 바로 자동건조가 시작되는데 여기서 한번더 전원버튼을 누르면 바로 꺼지구요. 이때 바로 공기청정모드를 눌러주시면 송풍모드로 팬만돌아가는 모드로 에어컨이 켜집니다.
이상태로 30분정도 송풍으로 바람을 불어줘야 제대로 관리가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제습기능을 쓰게되면 온집안에 공기를 빨아들일때 부엌이나 거실의 냄새들을 함께 모아서 빨아드리기 때문에 시큼한 냄새와 곰팡이의 원인이 될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거실을 암막커튼으로 막아두기보단 햇빛이 잘 들어오게 해둬야 곰팡이가 피는것을 방지할수 있고, 송풍모드를 켤때는 꼭 샤시나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하면서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에어컨 관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가맹점 찾기 오늘은 경기지역화폐 사용이 가능한 지역화폐 사용처 가맹점을 어떻게 찾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벼룩시장 종이신문그대로보기에 대하여 오늘 방법을 정말 쉽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차근차근히 따라오시면 금방 익숙해지실…